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1분컷
사업장 증빙자료로 평소 많이 사용하는 서류입니다. 저도 몇번 발급을 받아봤지만, 할때마다 잊어먹어서 다시금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국가지원금, 사업장증빙자료로 사용이 되고 사업장 한해 매출을 확인할 수가 있는 근거자료로 좋은 증빙자료로 사용이 됩니다.
보통은 관공서 제출, 대출, 입찰, 신용카드 발급, 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 등의 제출할 때 주로 쓰입니다
발급 방법
홈택스 접속 >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 공인인증서 접속
홈택스 주소
발급 방법의 거의다 왔습니다. 홈택스 사용을 처음 하신다면 당연히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셔야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안그렇다면 등록을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어요
발급을 받으시려면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을 해야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금융기관제출용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렇게 신청하기 클릭을 하시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에서 내가 신청한 민원이 접수가 된걸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후에 발급번호 클릭을 하시면 프린터도 가능하고, 프린터가 없다면 보통은 이미지 캡쳐를 한 후에 파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따로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지 않고 이미지캡쳐 프로그램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이렇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글로 설명을 하느랴 시간이 오래 걸릴것 같지만 정말 방법이 간단합니다. 빠르면 1분안에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컨텐츠